-
LG, LG전자,LG유플러스, LG화학의 CI(로고) 소개디자인이야기 2023. 4. 4. 10:00반응형
LG, LG전자, LG유플러스, LG화학의 CI(로고) 소개
안녕하세요. 플러스마인드알파입니다.
오늘은 LG와 LG전자의 CI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해요.
물론 LG공식홈페이지에 잘 명시되어 있는 것을 옮긴 것이니 참고 부탁드려요.
아마 저희 플러스마인드알파 블로그에 들어온 분들이시라면
LG를 모르시는 분은 안 계시겠죠?
LG는 개인적으로 로고가 너무 좋아서 역사부터 말씀을 드리려고 해요.
1947년 락희화학공업자로 시작을 해서 첫 국산 화장크림인 '럭키크림(Lucky Cream)'으로
큰 성공을 거뒀다고 해요.
거기서 이제 모든 사람에게 즐거움과 기쁨을 준다는 의미로 단어 'Lucky'를
음차 하여 회사이름을 락희로 했다고 해요.
이 락희 브랜드는 '럭키치약', '럭키비누' 등 을 만들어내
락희화학이 명실상부한 화학회사로 성장해 나가는 교두보가 되었다고 해요.
그리고 1974년 락희는 럭키로 상호가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1983년에 럭키와 금성사로 사업영역이 확장되고
명칭을 럭키금성(Lucky Goldstar)으로 변경하게 돼요.
그 후에 이제 LG가 되는 것이죠!
LG그룹의 CI(로고) 변천사를 보면 정말 역사가 깊다는 게 느껴지죠?
또한 저희가 가장 잘 알고 있는 빨간 원 안에 웃는 얼굴은
신라시대 유물인 얼굴무늬 수막새 기와에 담긴 '신라인의 얼굴 미소'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했다고 해요.
'세계, 미래, 젊은, 인간, 기술' 등 다섯 가지의 개념과 정서를 형상화했고,
'L'과 'G'를 원 속에 형상화시켜 인간에 중심을 두고 있는 LG의 경영이념인
'고객을 위한 가치창조'와 '인간존중의 경영'을 표현했어요.
하나의 눈은 목표지향성, 집중성, 미소를 의미하고, 비대칭의 우측 여백은
변화 적응성 및 창조성을 상징하는 의미를 담았다고 하네요.
그림으로 보시는 게 편할 것 같아 공식홈페이지에 있는 것을 가져다 올려드립니다.
뭐랄까요, 저도 LG의 원형로고의 뜻 정도만 알고 있었는데 이렇게 변천과정까지 알게 되니
나름대로 재미있었던 것 같아요.
다음은 LG의 CI(로고)를 활용하는 가이드에 대해 안내드릴게요.
네! 보시다시피 역시나 여백과 컬러 등 아주 친절하게 명시되어 있으니까요.
편안하게 사용해 주시면 될 듯해요!
그리고 그 외에 LG전자, LG유플러스, LG화학의 로고도 함께 첨부드리니까요!
함께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희 플러스마인드알파는 디자인과 인쇄를 함께하는 회사입니다.
브랜딩부터 그에 필요한 인쇄물까지 모두 가능하니까요.
언제든 편하게 문의하시면 친절한 상담으로 도와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