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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엠떠블유(BMW) 자동차 CI(로고) 설명, 다운로드디자인이야기 2024. 1. 16. 11:00반응형
비엠떠블유(BMW) 자동차 CI(로고) 설명,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다시 돌아온 플러스마인드알파입니다.
오늘은 비엠떠블유, 비엠더블유(BMW)의 로고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위에 이미지들이 참 매력 있죠 ?
chat gpt를 통해 BMW의 로고 색상을 가지고 디자인을 부탁한 고급 세단의 이미지입니다.
정말 세상이 이렇게 빨리 변해도 될까 싶을 정도로 급변하고 있네요. :)
BMW는 정말 세계적인 명차 브랜드 중 하나죠?
보시다시피 비엠더블유의 로고는 첫 번째 것이 지금 현재 사용 중인 가장 최신의 로고입니다.
저는 하단의 로고가 너무 익숙해서 그런지, 지금 사용 중인 로고라고 생각했었습니다.
저와 같은 생각이신 분들이 은근히 많겠죠 ?
앞서 다룬 테슬라와는 달리 BMW의 설립일은 무려 1916년입니다.
100년이 훌쩍 넘은 그룹이네요.
본사는 독일의 바이에른 주 뮌헨에 위치하고 있다고 합니다.
비엠떠블유의 로고, 즉 엠블럼 이야기를 하자면,
1917년 상표등록을 하게 되는데
포프가 프로펠러를 연상시키는 독특한 상표를 등록했다고 해요.
후에 항공기 분야에 다시 진입하고 BMW 로고가 항공기 광고에 실리면서 프로펠러 형상으로
이미지가 굳어버리게 되지만 본래 중앙에 위치한 하늘색과 흰색의 조합은
바이에른의 주기에서 따온 것이라고 합니다.
보시다시피 느낌이 오시죠 ?
다음은 로고의 변천사를 보겠습니다.
가운데의 흰색과 하늘색의 모양과 전체적인 원형은 전혀 바뀌지 않고 있으며,
톤, 폰트, 그래픽의 정도 차이만 있을 뿐입니다.
개인적으로 CI, 즉 회사의 아이덴티티를 선진화를 위해 너무 급진적으로 변화시키는 것보단,
이렇게 큰 틀은 고수하면서 조금씩 바꾸는 게
기업의 가치를 보존하는 데는 훨씬 더 효과적인 듯합니다.
저희 세대(?), 제 눈에는 1963년도와 1997년도의 엠블럼이
가장 눈에 익은 디자인이긴 하네요.
2020년 3월 4일, 미래시대를 대비해 안쪽의 검은색을 지우고 단순한 2D 형태로 바뀌었는데
흰색 배경일 경우 원형 테두리나 글씨체가 가려질 수도 있어서인지 회색도 혼용한다고 해요.
다만 SNS(소셜네트워크) 또는 마케팅 용도, 기업 홈페이지 위주로 쓰고
실차량에 부착되는 엠블럼은 그대로 유지하기 때문인지,
BMW의 로고가 바뀌었다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이 저처럼 대다수라고 합니다.
100년이 훨씬 넘은 기업의 역사를 총망라하기엔 너무 많기에,
비엠더블유의 로고에 대해서만 이야기해보았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BMW의 간단한 역사와 로고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았고,
다음 게시물에는 또 다른 자동차 브랜드 로고로 돌아오겠습니다.
저희 플러스마인드알파는 디자인과 인쇄를 모두 하는 업체입니다.
그 어떤 디자인과 인쇄물이던 친절하게 상담 도와드릴 테니,
언제는 아래 드리는 번호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플러스마인드알파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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